항상 외우는 부분이 아니라 까먹을것을 대비해 적어둔다.
회사 프로그램을 쓰면서 밥먹듯이 써먹은 2.0.4버전은 이제 기억하지만, 새로 설치한 3.2는 방법도 새롭고 많이 달라져서 매번 프로젝트를 만들때마다 까먹을 것 같아 저장.
지금이야 한번만 하는 설정은 다 해놨지만 퇴사하고 노트북 반납하게 되면 나중에 처음부터 다시해야할테니....항상 적어두는 습관을 가져야 하는데 그러지 않아서 늘 고생하는듯.
1. 프로젝트 생성하는법
출처 : http://cafe.naver.com/cocos2dxusers/18776
Projects폴더로 이동해서 cocos new (프로젝트명) -l cpp -p (패키지명)
2. 프로젝트를 이클립스에 import하고 빌드하는 법
출처 : http://makerj.tistory.com/156
(ㅠㅠ이분덕에 빌드 성공했음 정말 내 은인이심)
프로젝트 import한 후 소스 코드 변경
/cocos2d/cocos/3d/CCBundleReader.h의 tell()함수를
long int tell(); --> ssize_t tell();로 변경.
그리고 /jni/Android.mk에서
LOCAL_SRC_FILES := hellocpp/main.cpp \
../../Classes/AppDelegate.cpp \
../../Classes/HelloWorldScene.cpp
부분을
FILE_LIST := $(wildcard $(LOCAL_PATH)/../../Classes/*.cpp)
LOCAL_SRC_FILES := $(FILE_LIST:$(LOCAL_PATH)/%=%)
LOCAL_SRC_FILES += hellocpp/main.cpp
로 변경합니다.
****그리고 나처럼 2.0.4 빌드하느라고 설치한 ndk버전이 낮을 시!!
3.2로 만든 프로젝트를 빌드하려고 보면 프로젝트가 에러를 뿜뿜하는 경우가 있음.
지금 해결해와서 정확한 에러코드를 읽을 수 없으나 Aborting stop이건가? 하는 내용이 있다면
jni/Application.mk로 가서
APP_STL := c++_static
NDK_TOOLCHAIN_VERSION=clang
APP_CPPFLAGS := -frtti -DCC_ENABLE_CHIPMUNK_INTEGRATION=1 -std=c++11 -fsigned-char
APP_LDFLAGS := -latomic
를 전부 지우고
APP_STL := gnustl_static
APP_CPPFLAGS := -frtti -DCOCOS2D_DEBUG=1 -std=c++11 -Wno-literal-suffix -fsigned-char
로 바꿔준다!!!
그러나 아직 Android Library update랑 C/C++ indexer 에러 뜨는건 방법이 없음 하라는 짓을 다해봐도 안됨ㅡㅡ;;
지금도 새로 프로젝트 만들고 임포트해서 빌드 성공 했는데.....또 노트북 껐다 켜면 에러를 뿜을지도 모름